James_Maciver1.jpg

스코틀랜드 자유교회 목사님이신 제임스 맥키버(James Maciver) 목사님께서 한국을 방문하셔서
신학생들에게 한 차례 강의 하시고(5/8, 수) 강단에서 한 차례 설교 하셨습니다(5/8 수요기도회, 안양 강변교회).
신학생들에게는 "The Letter of Jude and its Relevance for Reformed Theology Today" 라는 제목으로 유다서를 강의하셨는데 이를 공유합니다.

(자료를 자유롭게 열람하시되, 복제는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썩지 아니하는 면류관이 두 분 앞에 있습니다. ‘너희는 얻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고전 9:24-27)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면류관을 얻기 위해 출발하여 멀리까지 나아갔는데 갑자기 끼어들어 빼앗아가는 자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아 가지 못하게 하라’(계 3:11)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들은 아직 마귀의 사정거리를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아직 죄와 피흘리기까지 싸움을 하지 않았습니다. 항상 천국을 바라보며 눈에 보이지 않는 일들을 굳게 믿으십시오. 이 세상의 다른 어느 것에도 마음을 두지 마십시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의 마음을 잘 살펴 정욕이 들어오지 않도록 하십시오. 왜냐하면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기’(렘 17:9) 때문입니다. 얼굴을 부싯돌같이 굳게 하십시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가 여러분 편에 있습니다. (박영호 譯, 『천로역정』(기독교문서선교회, 1993), 100)

...
...
...
계속 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