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학생

  • 학교생활
  • 학생서약서

경건회

 

신학 수업은 단순히 책만 읽는 것이 아니다.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마치는 수업 시간에 경건의 훈련을 할 뿐 아니라 경건회에서도 함께 주님의 말씀을 배우고 찬송하면서 경건을 함양한다.



도서관

 

m6_1_pic1.jpg3층 참고 열람실에는 사전류, 주석류, 교과서가 구비되어 있고, 도서관에는 현재 4,500여 권의 장서와 십여 종의 잡지를 소장하고 있는데, 필요한 책은 컴퓨터로 검색하고 절차를 밟아서 대출할 수 있다. 


신학교의 발전은 도서를 잘 구비하는 것과 함께 한다. 지금의 장서는 신학 연구원 시절에 수집한 도서, 캐나다 개혁교회에서 은퇴하신 벤 베이렌즈(Ben Berends), 베이브런(M. van Beveren) 목사가 기부한 도서, 대전 성은교회에서 기증한 장서로 이루어져 있다.


독립개신교회의 네 교회는 2009년 12월에 있었던 연합 예배에서 주님께 드린 헌상액을 신학교에 기부하였는데, 그것을 도서 구입비로 사용하기로 하였다. 앞으로도 특별한 계기에 조성된 기금은 도서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장학제도


신학생의 경제적인 후원은 추천하는 교회에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사정이 여의치 못한 경우는 장학금을 지급하여 학업에 전념하도록 노력한다. 수업료를 감면하는 제도와 근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주님께서 힘을 주시면 외국인을 위한 ‘장학 기금’도 조성하려고 한다.